새소식

반응형
생성AI/인공지능 활용

Youtube 동영상 보지않고 한번에 파악 하는법 (feat.ChatGPT4)

  • -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유튜브 볼때 제목과 썸네일만 보고 이영상 궁금하다고 생각은 되는데 길이가 길기도하고 다른 영상이 더 눈에 들어와서 혹은 시간이 없어서 그냥 지나친적은 없으신가요?

 

이번엔 ChatGPT를 활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링크만으로도 대략적으로 영상의 내용이 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우선 이번 기능 이용할때 GPT plus 유료결제가 되어 있어야하는점 참고해주세요!

 

 

 

이번에 GPT UI가 바뀌었는데 좌측 상단에 ChatGPT Plugins를 클릭해줍니다.

 

 

반응형

Plugin store 클릭해주세요!

 

 

 

검색창에 video 입력하시고 VideoInsights.io install 해줍니다.

 

 

인스톨 후에 VideoInsights.io 체크해주시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H6P0sFzU4Ck

 

 

샘플로 위의 뉴스 영상을 한번 요약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샘플 영상의 링크를 복사해주세요.

 

 

 

 

좀전에 VideoInsights가 체크되어 있는 GPT에 링크를 붙여넣고 요약해달라고 합니다.

영어로 결과가 나오네요.

 

 

 

한국어로 번역해달라고 해줍니다.

 

YTN에서 제공하는 "[자막뉴스] 전 세계가 하락 중인데... '곰탕 인상'에 당한 한국 소비자 / YTN"라는 제목의 비디오는 전 세계 식품 가격 지수가 하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식음료 가격이 상승하는 문제에 대해 보도합니다. 내용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 식량 가격 지수는 지난 3개월 동안 감소 추세를 보이며, 특히 수프, 기름, 고기, 설탕 가격이 눈에 띄게 하락했습니다.
고기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소고기와 돼지고기 라면 제품의 가격이 내려가야 하지만, 식당 업체들은 가격을 올려 제품 가격과 식당 요금 사이에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주류 제조업체들도 가격을 올렸으며, 이는 식당 메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식당업계는 전기, 수도, 가스, 노동 등의 비용 상승으로 인해 가격 인상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케첩, 마요네즈, 쌈장, 어묵 등의 품목이 3분기에 특히 밀가루와 함께 가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해염 가격은 작년과 비슷하지만, 소스 가격은 크게 올랐습니다.
특정 품목의 가격 인상의 정확한 이유는 불분명하며, 정부의 물가 관리 태스크포스가 앞으로 이러한 품목을 주시할 것입니다.
비디오는 2023년 11월 6일에 게시되었으며, 길이는 2분 7초입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기준으로 466,138회의 조회수, 4,515개의 좋아요, 그리고 2,473개의 댓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비디오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지 않으며 디지털 뉴스 콘텐츠 카테고리에 속해 있습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제목은 좀 틀리게 나오지만 내용은 대략적으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실제 영상을 보고 내용을 보시면 어느정도 흐름은 맞다고 알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이제 동영상을 하나하나 다 살펴보지 않아도 어느정도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관심가는 내용이라면 그때 동영상을 자세히 보는게 효율적이지 않으신가요?

이상 동영상 링크로 내용 한번에 파악하기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